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템플릿) 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한다.
붕어빵 틀 을 클래스에 비유하고 객체를 붕어빵이라 비유한다.
이렇게 객체지향적인 코딩을 하는 이유는 데이터를 캡슐화해서 재사용하고 유지보수하기 용이함을 이용하기 위해서다.
1. 클래스 선언 에 대하여...
class 명령어와 클래스명을 선언한다.
안에 인자로 받을 변수들을 선언해주면 후에 더 용이하게 데이터조작이 가능하다.
constructor(생성자)는 class 객체의 초기값을 설정해 줄 수있다.
이는 한 클래스 내부에서 단 한개만 존재할수 있다. (두개는 error)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해당 결과값은 다음과 같다.

class로 만들어준 예시 person이라는 이름의 객체가 생성되었다.
2. 클래스 메서드 이용해보기..

console.log의 결과는 25로 나온다.

이렇게 eat이라는 메서드를 추가해도
콘솔로그 결과값을 보면 25, apple 이 차례대로 출력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밖에서 추가한 메서드는 새로운 객체( new Person Class를 ) 만들었을때는 호출하여 사용할수 없다.
예를 들어

이렇게 park 이라는 객체를 만들고 콘솔로그 결과창을 확인하면 확인이 불가능하다.